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ABOUT

현재 위치
  1. Home
  2. 회사소개

브랜드 소개

160년 전통, 5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미국 유기농 바디케어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로 1948년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되었습니다.
미국 농무부의 엄격한 관리 시스템 아래 미국, 독일, 벨기에에서 유기농 및 천연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원료로 제조되어 미생물에 의해 무해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합성계면활성제, 인공 향•색소, 파라벤, 동물•광물성분, GMO 유전자 조작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미국 환경연구단체 EWG가 선정한 안전한 화장품 챔피언 브랜드로 모든 제품의 전성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얻어진 최상의 원료를 모든 소비자와 함께 나누고 누린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기업입니다.
공정무역(FAIR TRADE)에 동참,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바탕으로 이윤을 제 3국가 및 사회 환원에 힘쓰며 윤리적 소비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거품을 뺀 가격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합리적 소비 실천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윤리적이고 불필요하며 신뢰할 수 없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 USDA ORGANIC

    미국 농무부 인증 프로그램
    제품 전 성분의 95% 이상이 유기농 원료
  • OTCO(Oregon Tilth)

    미국 농무부가 인증한 권위 있는 인증 기관
    미국 내 농부들과 소비자들로 이뤄진 비영리 단체
  • BDIH

    독일의 유기농 및 천연 화장품 인증 연합단체
  • NATRUE

    유럽의 유기농 화장품 기업들이 모여 만든
    벨기에의 천연 유기농 인증 단체
  • LEAPING BUNNY

    완제품, 원료, 합성원료에 대한
    동물실험을 배제한 제품 인증
  • FAIR FOR LIFE

    공정한 생활에 대한 사회적 책임 및
    공정 거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는 중립적 제3자 인증 프로그램

히스토리

1858년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의 역사

1858년, 브로너 가족의 1대이자 창시자인 Emmanuel Heilbronner 에게 독일 최초의 비누 메이커 자격증이 주어졌습니다. 그는 독일의 유대인 지역인 Laupheim에 위치한 자신의 집을 개조하여 비누공장을 설립하였고 비누와 초를 제조하였습니다.

 

1880~90년대

Heilbronn 공장 설립 및 Emil Bronner의 탄생

Heilbronner는 동물성 유지를 쓰지 않고 올리브유를 베이스로 한 리퀴드 캐스틸 솝을 최초로 개발하여 환경을 중시하는 독일의 전역에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독일 Heilbronn 지역에 거대한 규모의 공장을 건립 한 후 2대손인 Berthold에게 비누 사업을 물려주게 됩니다. 그 뒤 Berthold 와 그의 아내 Franciska 사이에서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의 창시자인 Emanuel(Emil) Heilbronner가 탄생했습니다.

 

1929~1930년

1930년 가업의 발전을 위한 미국이민

독일 전통에 따라서 비누 제조에 견습기간을 거친후 비누 제조 학교에서 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한 Emil 은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합니다. 조금더 현대적인 사고방식을 가졌던 그는, 그가 품고 있던 비누 제조에 대한 아이디어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신대륙인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Emil은 비누제조에 필요한 공장 시스템 구축과 제품 개발에 주력했으며 미국의 여러 비누 제조업체 및 합성 석유화학계 제조업자들의 컨설턴트로 일하기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스스로 Dr.라는 호칭을 쓰게 되었습니다.

 

1948년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 설립과 페퍼민트 솝의 런칭

미국 이민시 가지고 있던 비전과 제품개발에 대한 열정으로 Dr. Bronner’s Magic Soap을 캘리포니아에 처음 설립하였으며, 가업의 비누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페퍼민트 캐스틸 솝 런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비누 제조 및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1950년

닥터 브로너의 실천주의 강연

닥터 브로너는 2차 세계대전 중 그의 부모와 수많은 사람들이 나치에게 학살당하자, 모든 사람들에게 ‘세계평화’와 ‘지구공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우리 모두 인종과 종교를 떠나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며, 우리 모두가 몸담고 있는 환경 역시 존중해야 한다는 내용의 “우리는 하나 (All-One!)”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LA 에 있는 Pershing Square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을 옮겨가며 강의를 시작한 그는, 강의를 들으러 오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을 씻으라는 뜻에서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을 선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비누가 입소문이 나면서 강연을 들으러 온 사람들보다 비누를 얻으러 오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을 깨달은 닥터 브로너는 비누가 담겨져있는 병에 그의 철학을 작고 빽빽하게 적어 “우리는 하나”라는 캐치프레이스와 함께 라벨에 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현존하는 그 유명한 닥터 브로너스 라벨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1960~70년대

히피이즘 문화와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

60,70년대 히피 문화를 주도하고 반전·비폭력·사랑을 주장했던 미국 젊은이들은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으로 폭스바겐을 세차 할 뿐만 아니라, 당시 최신유행 이었던 나팔 바지를 세탁 하고 가까운 호수에서 목욕을 하는 등 닥터 브로너스를 사용하면 자연이 파괴되지 않는다는 점을 높이 샀습니다. 또한 이들은 제품 라벨에 담긴 평화지향과 철학 등에 공감하였으며 ‘닥터 브로너’가 기업이 만든 마스코트가 아닌 실제 사람이라는 사실에 열광했습니다.
이때부터 닥터 브로너스는 문화적인 아이콘으로서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아무런 광고 없이 미국 전역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이 시기에 닥터 브로너스는 샌디에고로 공장을 이전 했습니다.

 

1990년대 초

가족중심의 정직한 경영

1990년대 들어 닥터 브로너의 건강 악화로 인하여 그의 아들인 Jim Bronner는 총괄 대표로, 그의 동생인 Ralph Bronner 는 회사의 대변인격인 부사장으로, Jim 의 아내인 Trudy Bronner는 재무담당 및 CFO로 취임하면서 가족 중심의 경영을 본격화 하였습니다. 모든 직원들에게 합당한 건강 보험을 제공하고, 일정한 이익 배분 및 할당을 보장하는 제도를 정착시켰으며 가족중심을 바탕으로 한 정직한 회사로서 소비자와 사회를 위해 변함없는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1997년 3월 7일

닥터 브로너의 사망, 그리고 닥터 브로너스사의 기부 활동

닥터 브로너는 가족과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파킨슨 병으로 세상과 작별하였습니다. 사업확장에 힘써왔던 브로너 가문의 4대 Jim Bronner 는 닥터 브로너스사의 발전을 위하여 큰 아들인 David Bronner 에게 회사의 주요 업무를 맡긴 후 그를 후계자로 양성하기 시작했으며, 안타깝게도 98년 암 투병 중 사망했습니다.
jim은 작고 하기 전 140만불의 가치를 지닌 147만평 토지를 샌디에고 Boys & Girls 클럽에 기부하였습니다. 8년 후 그 땅은 지역의 불우한 아이들을 후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시금 팔리게 되었는데, 이것은 캘리포니아 역사상 개인이 한 가장 큰 기부로 기록되었습니다.

 

1998~2000년

브로너 형제의 열정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후 2년간 암스테르담에서 정신건강 상담사로 일했던 24살의 David Bronner는 모친인 Trudy 와 삼촌 Ralph 와 함께 닥터 브로너스의 사업에 동참하였습니다. 그는 화학 물질·석유 제품 등으로 상처를 입은 생태계 회복을 위한 남다른 열정과 할아버지에게 물려받은 뛰어난 재능으로 자연이 선물한 천연원료를 통한 제품개발에 주력하게 됩니다.
한편 그의 동생인 Michael Bronner는 브라운 대학교를 영문과로 졸업 후 회사의 제조 및 구매 담당 부사장으로 동참하여 세계 각지에 훌륭한 원료공급처를 개발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각국에 알리는데 힘을 쏟게 됩니다.

 

2003년

자연주의 철학을 담은 올바른 유기농 바디케어 -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

닥터 브로너스의 매직 바솝과 리퀴드 솝이 국제적으로 가장 까다롭기로 알려진 미국 농부무(USDA)의 유기농 인증 산하 기구인 OTCO를 통해 받게 되면서, 미국 내 최대 규모의 유기농 바디케어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환경운동에 앞장서는 닥터 브로너스는 일반 플라스틱보다 조금 더 비싼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기업철학을 실천하는 개척자로서도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안전하고 올바른 유기농 제품의 승리

미국 농무부는 여러 화장품 회사들의 로비를 빌미 삼아 식품 외에는 USDA Organic 인증을 사용할 수 없게끔 부당 조치 했으며, 이에 닥터 브로너스와 미국 유기농 소비자 협회는 워싱턴DC 연방고등법원에 농무부를 고소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일 사용되고 피부에 직접적으로 흡수되는 화장품에도 미국 농무부가 인정하는 USDA Organic 인증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법규가 재 조정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닥터 브로너스는 소비자에게 더욱더 신뢰를 받으며 유기농 화장품 업계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2007년

“All One”의 실천 - 공정무역(Fair Trade)

닥터 브로너스는 2006년 Serendipol이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여 7개국가(인도, 스리랑카, 케냐, 가나, 에콰도르, 잠비아, 팔레스타인, 이스라엘)에서 원료를 수급 받기 시작했고, 2007년에는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스위스 인증 기관인 IMO와 협력하여 바디케어 업체로는 최초로 공정무역(Fair Trade)에 동참 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60주년 / 150주년 기념

2008년은 닥터 브로너스에게 무척 뜻 깊은 해입니다.브로너 가문이 처음 비누를 만들기 시작한지 무려 150년이 되었으며 동시에 회사 설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시트러스 오렌지 매직솝을 출시하였습니다.

 

2011년

브로너스 독일 지사 설립

모든 유럽 국가를 총괄할 닥터 브로너스 독일 지사가 뒤셀도르프에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 USDA ORGANIC 인증 코코넛 오일을 출시하였습니다.

 

2012~2013년

GMO 라벨 표시 의무화 운동

소비자의 ‘알 권리’를 중요시하는 닥터 브로너스는 유전자변형 생물체(GMO)가 함유된 식품의 라벨 표시 의무화를 본격적으로 지지하기 위해 상당한 수준의 금전적인 지원을 본격화 했습니다.

 

2014년

새 공장 설립

지난 50년이 넘는 기간동안 무려 1,100%의 경이로운 성장률을 기록한 닥터 브로너스는 기존의 넘쳐나는 수요를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게 되자 새로운 부지에 공장 및 본사를 설립, 이전 하였습니다. 추후 닥터 브로너스는 고객들을 위하여 이 새로운 부지로의 투어를 계획 중입니다.

 

철학

"All-One"이란?

닥터 브로너스 제품 전면에 인쇄되어있는 30,000개 이상의 단어들은
우리 브랜드만의 철학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는 아래 두 문장으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사명

품질 - 윤리적이고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만드는 최상의 제품

닥터 브로너스는 가족 회사로서 선조인 독일계 유대인만의 특별한 비누 제조방식을 이어받아 최상의 비누와 식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이 미국 농무부에서 정한 ‘유기농 식품’기준을 따르고 있으며, 공정무역 인증 상위기관인 스위스 IMO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닥터 브로너스 제품은 100% 자연에서 분해되며, 그 어떤 합성화학성분이나 합성보존제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 플라스틱 재질보다 더 비싼 재활용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여 환경 보전에 힘쓰고자 합니다.

가족 - 틀을 깬 가족 경영

닥터 브로너스는 함께 일하고 있는 모든 직원들 또한 가족의 일부로 생각합니다.
직원 개개인이 맡고 있는 역할의 중요성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인 데이비드 브로너가 받고 있는 임금은 회사 내 가장 낮은 임금의 5배를 넘어가지 않으며,
본인 부담금액을 최소화 한 건강보험을 직원들과 그 가족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직원 각각의 역량을 최대한 펼칠 수 있는 긍정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며,
그들의 개인적인 성장 또한 격려하여 그들의 공헌이 회사, 그리고 나아가 세계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상기시켜주고자 합니다.

사회적 책임 - 만드는 사람도 행복하고 쓰는 사람도 행복한 제품

닥터 브로너스에 들어가는 모든 주 원료는 공정 무역을 통해 수급 받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에콰도르, 가나, 케냐, 인디아, 이스라엘, 멕시코, 팔레스타인, 스리랑카, 잠비아 등에서 공정무역을 실행하고 있는데,
이는 단순히 농부들에게 정당한 임금을 제공 하는 것에서 더더욱 나아가
그 농부가 속해있는 지역사회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전 세계를 통틀어 약 10,000명에 해당하는 노동자들이 우리가 구축한 공정무역 공급망으로부터 직접적인 혜택을 얻고 있으며,
해당 지역사회의 학교 건축, 우물 건설, 의료장비 지원, 병원 건립등을 통해
그들이 지속적으로 자생할 수 있게끔 힘을 실어주고자 하는 것이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회사경영 - 모두의 행복을 위한 이윤 공유

지난 5년동안 닥터 브로너스는 세금을 제외한 대부분의 수익을 사회, 환경적인 가치를 도모하는 일에 사용해왔습니다.
우리는 ‘닥터 브로너스 재단’을 설립하여 세계적으로 그 활동 영역을 넓혔는데, 멕시코의 치아파스 지역에 학교를 설립했고,
아이티와 중국에 소년원을 세웠으며, 샌디에고의 보이스앤걸스카우트에는 무려 147만평의 땅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유기농 농장 설립 프로젝트 및 샌디에고 지역의 각종 자선단체를 후원하는 일에 앞장 서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사업을 운영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그 이윤이 사회에 환원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회활동 - 가치 지향 경영

닥터 브로너스는 종종 ‘고군분투하는 비누 회사’로도 불리곤 하는데, 이는 믿고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에 있어서는
그 어떤 재정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생긴 별명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우리가 그 동안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시선을 넓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도모하고자 했던 사회적 활동들을 나열 한 것입니다.

미국 농무부 유기농 인증 / 스위스 IMO 공정무역 인증 / 산업용 헴프의 재 상업화 / GMO(유전자 변형) 식품 표시 의무화 운동
환경 보호 /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 평화, 인권 캠페인 /빈곤 퇴치 운동

5가지 주요활동

정직한 유기농

1940년부터 세계는 석유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저급 화학 제품으로 넘쳐나기 시작했습니다.
‘화학 성분을 통해 좀 더 나은 세상을’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작된 대량 생산으로 인해 공기, 물, 토양은 무참하게 오염되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이에 몇몇 단체들은 대대적으로 유기농 운동을 시작하여 기존의 식품 및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화학 및 합성성분의 사용을 지양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땅과 환경의 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바디케어 브랜드는 합성 성분 및 화학성분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이란 유기농 공법으로 재배된 성분을 포함한 제품으로
우리 닥터 브로너스는 미국 농무부의 까다로운 유기농 기준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의 유기농 인증 기준은 화장품을 위한 기준이 아닌 식품을 위한 기준이기에
전 세계의 모든 인증기관을 통틀어 가장 까다로운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닥터 브로너스는 소비자들이 제대로 인증조차 받지 않은 ‘가짜’ 유기농 제품들로부터 ‘진짜’ 유기농 제품을 구분하여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그 날 까지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무역

2006년부터 닥터 브로너스는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95% 이상의 천연 원재료들을 ‘공정 무역’을 통해 수급 받기 시작했습니다.
공정무역이란 원료를 재배하는 노동자들이 공정한 임금을 받고
나아가 그들의 가족 및 해당 지역 공동체가 성장 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주는 것을 뜻합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공정 무역 상위 인증기관인 스위스의 IMO로부터 인증된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제 3세계 노동자들이 모두 공평하게 대우받고 이상적이고 안전한 업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공정무역 협회의 멤버로서 매년 적극적인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헴프

닥터 브로너스는 대부분의 산업 구조가 자연을 오염시키며 지속 가능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것에
깊은 안타까움을 느끼고 이러한 것들이 점차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헴프는 섬유질과 씨앗을 경작하기 위해 재배되는 작물로서 다양하고 뛰어난 용도를 자랑합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이 헴프 씨앗에서 추출된 헴프씨드 오일의 지방산을 비누와 매직밤, 로션 등 모든 제품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6의 이상적인 비율을 갖고 있는 헴프씨드 오일이 함유된 바디 케어 제품은
피부가 건조되는 것을 막아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노화의 단계를 늦춰주기도 합니다.
임상실험 결과 헴프씨드 오일의 불포화 지방산이 건조성 피부 및 여러 문제성 피부를 완화하거나 완전히 치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GLS supplementation 을 이용한 임상실험은 습진과 여드름을 점차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emp-seed and olive oils: Their stability against oxidation and use in O/W emulsions(논문 발췌)

우리는 또한 2010년 5월 처음 시작된 ‘Hemp History Week’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운동은 미국 전역의 헴프 경작을 좀 더 활성화 시키고,
헴프가 가지는 경제적인 가치에 대한 교육적인 활동을 본격화 하는 데에 취지를 두고 있습니다.

GMO 라벨링

닥터 브로너스는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유전자변형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유전자 변형 식품 표시 의무화를 도모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유전자 변형 제품의 생산이 본격화는 화학 성분의 사용은 물론이거니와 지속 가능하지 않은 생산 방식의 재 등장을 뜻합니다.
이렇게 제조된 식품에 남아있는 잔여물이 과연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 지 소비자들은 정확하게 인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제품 라벨에 유전자변형 제품 표시 의무화를 주장하고자 합니다.

유전자변형 곡물 재배에는 더 많은 농약이 사용됩니다. 이에 많은 화학 회사들은 유전자를 변형함과 동시에
그들이 만들고 있는 농약과 살충제의 판매를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농약과 살충제를 과다 사용하면 할수록 해충들의 내성은 더욱 강해져 더 많은 농약의 사용을 야기시킵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소비자들에게 유전자 변형 식품의 위험성을 알리고 궁극적으로는
이러한 제품들의 라벨 표시 의무화를 이룩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동물 복지

닥터 브로너스 모든 제품 라벨에 인쇄되어 있는 리핑버니는 그 어떤 동물 실험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닥터 브로너스의 전제품은 certified vegan 으로 동물성 원료를 무첨가하였으며
더 나아가 동물 보호 단체를 지원하고 농장에서 사육되는 동물들의 고통을 최소화 시키고자 합니다.

 

사회공헌

닥터 브로너스는 우리가 벌어들인 이익을 함께 일한 직원들과그것을 만든 자연,
그리고 세계와 함께 나눈다는 신념으로 사회적인 책임을 기꺼이 지켜가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이익의 약 1/3을 여러 단체를 통해 사회에 반환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한 제품을 사용할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여러가지 사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의 기부 활동
가정 폭력 피해 여성들을 위한 단체 세레니티 하우스 / 유기농 소비자 협회 및 영세한 유기농 농장 / 로즈메리 런드리의 장애아 입양 시설
가나의 물 부족 지역에 우물 설립 / 중국 시안에 위치한 고아원 / 노숙자를 위한 서포트 그룹 알파 프로젝트 / 멕시코 자파티스타 지역에 학교 설립
샌디에고의 보이스&걸스 클럽에 토지 기부 (개인으로서 캘리포니아 사상최대 기부) / GMO라벨링 의무화 운동 서포트 / 그 외 다수 활동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의 기부 활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장애가족 행복 지킴이 승가원 / 저소득 어르신 백내장 수술비 지원(사단법인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사랑의 집짓이 운동 연합회 한국 해비타트 / 우리 문화를 지키고 가꾸는 사람들 아름지기 / 전세계 어린이를 돕는 국제적 아동구호 기관 세이브 더 칠드런



맨 위로 이동
맨 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