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OAP & SOUL

SOAP & SOUL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정직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제품과
닥터 브로너스가 지켜가고 있는 가치에 대한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SOUL] 플라스틱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작성자 닥터 브로너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9-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86

플라스틱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많은 분들이 닥터 브로너스의 플라스틱 포장재에 대해 궁금해할 것입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바솝과 매직밤 등을 통해 플라스틱 프리 대안을 제시하고 있지만 아직 다수의 제품이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하지만 보다 지속가능한 포장재를 위해서는 아직 많은 과제가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장재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접근하여 연구하고 있으며 포장재의 순환과 재사용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플라스틱의 대안을 찾고자 합니다. 


빠른 시일 내 완전히 플라스틱 포장재에서 벗어나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만약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전달할 수 있는 동시에 환경적으로도 완벽한 대안이 있다면 바로 도입하겠지만 아직 이런 완벽한 대안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먼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사용량을 줄여가는 동시에 더 나은 대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는 플라스틱 포장재에서 벗어나기 위한 우리의 여정을 진솔하게 이야기합니다. 



Post-Consumer Recycled and Recyclable Plastic 

처음과 끝을 생각하는 재활용 플라스틱 


닥터 브로너스는 재료 원산지 등 생산 단계에서부터 판매 후 재료의 효용이 끝나는 모든 단계에서 플라스틱의 영향을 고려합니다. 


우리의 플라스틱 용기는 약 20여년 전 창립자 닥터 브로너의 연구를 바탕으로 소비 후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가공한 PCR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집니다. 사실상 닥터 브로너스는 미국 회사로서는 처음으로100% PCR 플라스틱 용기에 액체 비누를 담아왔습니다. 우리는 현재 바이오 플라스틱을 포함한 그 어떤 버진 플라스틱과 비교해도PCR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큰 진전이라고 믿기에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한 PCR 플라스틱을 고집할 것입니다. PCR 플라스틱은 생산 시 버진 플라스틱 소재보다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플라스틱 생산을 줄일 수 있다는 면에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PCR 플라스틱 제품의 생산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에 대한 수요가 형성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소비 후 플라스틱의 수집과 재활용에 대한 경제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가 오래전부터 이야기하고 실천해온 일이죠. 사용 후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다 해서 지구의 오염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우리는 모든 포장재를 퇴비화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는 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최대한 재활용할 수 있는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EFILL! REUSE! 

다시 채우고 다시 쓰기 


닥터 브로너스는 대용량 제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대용량 솝을 구매하거나 리필하여 다시 사용하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 각국의 매장에서 리필 스테이션을 통해 플라스틱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알맹상점 매장을 통해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분들이 닥터 브로너스 제품을 다시 채워 쓸 수 있도록 리필 매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UT IT’S STILL PLASTIC! 

그래도 플라스틱이잖아요 


이쯤 되면, 환경영향이 적은 재생 플라스틱 포장재나 공정무역 프로젝트를 통한 플라스틱 정화 노력도 다 좋지만, 플라스틱 사용을 아예 중단해야 하는 것 아닌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멈추는 것은 물론 필요합니다. 하지만 동일한 품질과 가치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플라스틱의 완벽한 대안을 찾는 것은 그리 간단한 과제가 아니었습니다. 


플라스틱을 대체할 만한 소재를 고려할 때 플라스틱의 생애주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친환경적으로 보이는 소재들이지만 면밀히 따져보면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 소재의 완전한 순환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나 시장이 아직 형성되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알려지지 않은 환경 영향 등 부가적인 노력이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지속 가능하다고 일컬어지는 대체 소재들이 실제 우리와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원료부터 어떤 방식으로 재배 또는 채굴되고 생산되는지 우리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보다 오히려 더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지는 않나요? 비윤리적인 노동 환경과 거래 관행을 따르고 있지는 않나요? 얼핏 완벽한 해결책처럼 보이는 대안일지라도 우리는 그 처음과 끝을 모두 고려해야합니다. 


여러 난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가장 이상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 친환경적인 포장재의 개발과 혁신을 계속해서 연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솔루션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았고, 우리는 어떠한 노력도 혼자라면 의미가 없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의 여정을 지켜보고 함께 동참해주세요.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