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OAP & SOUL

SOAP & SOUL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정직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제품과
닥터 브로너스가 지켜가고 있는 가치에 대한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From CA] Ep.11 순하디 순한 베이비 마일드 라인
작성자 닥터 브로너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3-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46

영유아부터 성인 민감성 피부까지. 임산부와 아기를 위한 최선의 선택!



임신을 했습니다. 벌써 7개월 차입니다. 입덧 지옥에서 겨우 빠져나와 이제서야 아기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준비할 게 뭐가 그렇게 많은지. 유모차, 젖병, 역류 방지 쿠션, 인형, 책 등 종류도 많지만 브랜드도 많아서 무엇이 좋은지, 무엇이 내 아이에게 맞을지, 내 육아 스타일에 맞을지 고르고 고르는 게 일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크게 따져보지 않고도 믿음이 가는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닥터 브로너스의 베이비 마일드 라인입니다. 비누부터 립밤까지, 영유아부터 민감한 성인 피부를 말 그대로 ‘마일드’하게 지켜주는 제품입니다. 비단 아기만을 위한 것도 아닙니다. 무자극이라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것 많은 임산부도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입장에서 바라본 베이비 마일드 제품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션) 부드럽고 순한 베이비 라인 군단. 


먼저 닥터 브로너스 베이비 마일드 라인의 성분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야겠습니다. 베이비 라인은 합성화학성분과 향료를 함유하지 않은, 닥터 브로너스 제품 중 가장 순한 라인입니다. 합성 방부제 대신 천연 해바라기 씨앗을 압착해 얻은 천연 토코페롤를 사용했고, 천연향조차 사용하지 않은 무향료 라인이죠. 식물성 원료 본연의 향만 살짝 지녔답니다. 이는 바로 베이비 라인이 미국 UCLA 대학병원 산부인과 의뢰로 시작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고로 알러지 유발 성분은 배제되었고, 유기농, 천연, 제품임을 인증받았죠. 또한 퓨어 캐스틸 솝, 슈가솝, 오가닉 매직밤&립밤 제품은 피부 1차 자극 테스트에서 비자극 판정을 받았어요. 신생아부터 영유아, 어린이, 임산부 모두 사용 가능하며, 외부 자극으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가진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하는 라인입니다.




(캡션) 화장실에 없으면 안되는 비누 세트. 


1. 베이비 마일드 퓨어 캐스틸 솝 & 바솝 

임신을 하고 입덧이 가장 힘들었습니다.밥도 밥이지만 후각이 특히 예민해지더라고요. 파리에서 왔다는 고급 향수, 트렌디한 향의 촛불은 물론 기존에 쓰던 비누조차 냄새를 맡기 힘들었습니다. 

이때 등장한 베이비 마일드 퓨어 캐스틸 솝과 바솝은 구세주나 다름 없었죠. 진정한 ‘향료 무첨가’ 클렌저로 순하고 부드러워 손 씻고 샤워하는 것부터 고역이었던 일상을 평온하게 바꿔주었습니다. 또 보디 워시와 비누는 매일 쓰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고, 오랫동안 순하게 쓰는 게 제일 좋죠. 햄프씨드, 호호바, 올리브 오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피부 결을 매끄럽게 클렌징해주었고, 식물성 오일에서 자연 생성된 천연 글리세린이 피부를 건강하게 보습해주었습니다. 임신을 하면 온몸이 가려운 임신 소양증이 오는데 베이비 마일드 퓨어 캐스틸 솝으로 샤워를 하면 촉촉한 느낌이 들어 안심했습니다. 바솝은 비누화를 거친 후 햄프씨드와 호호바오일을 추가해 보습을 한 단계 더 채웠다고 합니다. 단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베이비 마일드 퓨어 캐스틸 솝 & 바솝에는 눈에 닿아도 따갑지 않게 하는 티어 프리 제품을 만드는 합성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눈에 들어 갔을 때 따가움을 느낄 수도 있다는 점. 이는 천연성분을 사용하는 비누의 특성이랍니다. 그러니 영유아나 어린이가 사용할 때는 꼭 눈에 들어가지 않게 해주세요. 




(캡션) 간지럽고, 민감한 피부에 제격인 언센티드 슈가솝. 



2. 베이비 언센티드 슈가솝  

유기농 브라운 슈가가 들어 있는 슈가솝은 스크럽이 필요할 때 사용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임신 소양증에 걸리면 시원하게 스크럽을 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힐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극적인 스크럽은 피부를 망칠 뿐이죠. 미국 농무부(USDA) 유기농 백포도 주스를 베이스로 한 슈가솝은 피부 결을 순하게 스크럽 해주는 동시에 탁월한 보습감을 선사합니다. 물론 저는 아주 약한 소양증이라 슈가솝으로 어느 정도 가려움을 없앨 수 있었지만 정도가 심하다면 꼭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캡션) 머리부터 발까지 보습 가능한 밤.



3.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임신 중 베이비 라인 중 가장 도움을 받은 제품이 있다면 바로 베이비 라인의 신제품 오가닉 매직밤이었습니다. 임신 소양증 뿐 아니라 튼 살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보습에 신경 쓸 수밖에 없으니까요. 매직밤은 5가지 유기농 오일이 피부 깊이 스며들어 유수분을 꽉 채워주는 찐 보습 아이템입니다. 오메가3,6 지방산과 비타민 등을 고루 지닌 ‘슈퍼푸드’ 햄프씨드를 압착한 오일, 아미노산이 풍부한 아보카도 과육에서 얻은 오일, 천연 습윤제 역할을 하는 호호바 오일 등을 베이스로 만들었죠. 스파츌러 또는 건조한 손으로 밤을 덜어 체온으로 살짝 녹여준 뒤 필요한 곳에 발라주면 됩니다. 커지는 배에 먼저 마사지하며 바르고 팔꿈치, 발꿈치, 큐티클까지 고루고루 발라주면 매직밤이 온몸을 지켜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는 윤리적인 방식으로 얻은 유기농 비즈왁스 성분이 피부를 코팅해 수분 증발을 방지해주고, 버진 코코넛 오일의 카프릴산이 영양분을 듬뿍 선사하기 때문이죠. 임신 때문에 방치해둔 머리카락이 푸석해졌을 때도 끝에 살짝 발라주니 윤기가 살아났고, 푸석해진 눈가와 입가에 바르기도 좋았습니다.




4.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립밤

입덧이 너무 심할 땐 물도 잘 못 마실 때가 있었습니다. 물 맛이 비리고, 역하고, 속에서 받아주질 않더라고요. 탄산수나 매실청을 넣은 물을 마시긴 했지만 많이는 못 마셨죠. 몸에 수분은 부족하고, LA의 건조한 날씨 때문에 입술을 쩍쩍 갈라져만 갈 때 발견한 게 바로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립밤이었습니다. 일단 향이 없어서 제일 좋았고, 번들거리지 않는 텍스처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입술에 바르기 부담 없었죠. 호호바 오일, 비즈왁스, 아보카도 오일 등 USDA인증한 유기농 성분 99.9퍼센트로 만들어졌기에 아기가 태어나 아기에게 뽀뽀를 할 때도 안심할 것 같습니다.




끝맺으며… 향료, 색소, 석유계 성분, 합성 첨가제에서 자유로운 닥터 브로너스의 베이비 라인은 임신 기간 동안 큰 도움이 된 제품입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든든한 육아 아이템으로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성분과 함께 마지막으로 언급하고 싶은 건 닥터 브로너스의 다른 제품처럼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크룰티 프리이며 Non-GMO 인증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또 퓨어캐스틸 바솝에는100퍼센트 PCR재생 종이와 수용성 잉크를 , 다른 제품의 용기에는 사용된 후 재활용된 수지인 PCR 플라스틱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아기를 기다리며 우리 가족의 건강뿐 아니라 지구의 건강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이 아기가 태어날 미래를 생각해 주는 것도 육아의 일부일 테니까요.


Editor 김주연

Photo 곽기곤


*

김주연은 <엘르> <엘르걸> <쎄씨> 등에서 패션 에디터와 JTBCplus 디지털팀 패션 디렉터를 지냈다. 번역한 책으로는 <피피라핀의 스타일 북> <빈티지 패션의 모든 것> <샤넬: 하나의 컬렉션이 탄생하기까지>가 있다.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프리랜스 에디터 겸 컨텐츠 디텍터로 생활 중 이다. (Instagram: @joo2709)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